주식투자일기 72. 인삼농사 ▩ 주식투자일기

17,000원에 매입을 했었던 삼성테크윈이 오늘 64,000원을 찍었다.

부모님 주식은 삼성테크윈을 53,000원에 매입을 해서 사실 불안하기도 했었다.

처음에 살때는 삼성에서 만드는 디카가 먹힐까? 하는 의심으로 샀었지만 그런 우려(?)를 불식시키고 내려가지 않고 꾸준히 올라줘서 고마울 따름이다.

사실 학교갈때마다 지나가는 삼성테크윈 제2공장을 보면 감회마저 새로울 정도니까 말이다.

삼성테크윈 덕분에 일본여행을 3번이나 다녀왔고 노트북도 샀고... 한게 많다.

포스코도 주당 20만원 올라주고 삼성엔지니어링도 그리고 그렇게 불신했던 하이닉스도 적절한 타이밍에 사서 올라주고 있어 다른 위험한 시장 속에서도 묵묵히 지켜주고 있어서 고맙다고 할까?

요즘 삼성테크윈과 언제 헤어지는가에 대한 고민 했었다.

하지만 좀더 가지고 있어볼 예정이다. 삼성테크윈은 디카사업도 있지만 방위산업과도 연관되어있으며 더욱이 삼성테크윈이 삼성전자 사업부로 들어가면서 좀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삼성테크윈은 정확하게는 의료장비 부분에 들어가기도 해서 솔직히 쉽게 헤어지기 어려운 종목이기도 하다.

어떤 이가 주식을 농사에 비유하는 것을 들었다. 사람마다 농사의 작물이 틀리고 기술이 틀리다는 것이다.

자신은 인삼농사를 하고 있는 것에 비유했다. 토마토를 옆에서 수확한다고 인삼을 같이 수확하면 얻는 것이 자신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나 또한 처음 살 때와 같은 마음으로 좀더 지켜보기로 한다.






덧글

  • 2007/08/13 16: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오리공주 2007/08/14 00:38 #

    비공개>> 제 바램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